국산 교육용 드론 및 융합 커리큘럼으로 드론 인재 양성하다!

위즈윙, 드론 활용한 교육 시장 확대에 앞장 서



취미·레저용으로 인기를 얻던 드론이 다양한 산업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가면서 본격적으로 드론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인재 양성에 필요한 미래 교육으로 주목 받는다. 무인항공기 설계·제작 및 교육 전문기업 ㈜위즈윙(대표 곽승계)은 차별화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드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넓히고 있다.


‘드론·항공·RC·코딩 융합교실’ 교육 현장서 호평 이어져

위즈윙은 드론 기반의 다양하고 교육적인 융합 제품들을 개발하여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다양한 교육 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위즈윙의 교육용 드론은 기초적인 원리 이해부터 창조적인 사고형성까지 가능하며 자체 개발한 FCS(비행제어시스템)의 특별한 기능으로 비행기, RC카 제작까지 가능하다. 특히, 방과후 수업에서는 안전성이 우선이므로 프로펠러를 완벽하게 감싸는 덕트 구조와 자동 접이식 시스템으로 안전성과 편리성을 확보했다. 큐브70은 교육용 조립식·접이식 자력상승형 덕트 시스템을 갖췄으며, 수동모드 및 자동모드(자동이착륙 및 자동호버링 기능)를 지원한다. 또한, 드론에서 RC 자동차, RC 비행기로 변신할 수 있다. 바퀴달린 미니 레이싱드론은 4단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바퀴 프레임 장착으로 재밌고 안전한 비행이 가능하다. 이 드론 역시 수동모드와 자동모드를 지원뿐 아니라 모드 변경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교육용 축구공 드론은 드론 축구, 드론 농구 등 다양한 드론 스포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드론·항공·RC·코딩 융합교실 프로그램’은 드론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용 드론세트와 드론 창작, RC 자동차 제작 및 자동차 레이싱, 코딩 수업, 드론 스포츠 및 실험 등이 융합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큐브70과 축구공 드론 등에 사용되는 메인보드와 조종기에 다양한 RC 기능들을 탑재하여 RC 자동차, RC 호버크래프트, RC 비행기 등을 만들고 직접 조종해볼 수 있는 프레임 세트들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나만의 창작 드론을 제작할 수 있는 프레임 세트와 드론 코딩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드론 자율 비행과 군무를 만드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곽승계 대표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이 가능하다 보니 초·중·고 드론 수업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면서 “드론 기반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 관련 학교 및 업체의 95% 이상이 커리큘럼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즈윙은 다양한 드론 커리큘럼을 만들어 전국 초·중·고 150여 개 학교 및 대학교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다문화지원센터, 청소년 수련관, 50+재단 등에 드론 강좌를 진행했다. 초등학교부터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드론을 접해볼 수 있도록 새로운 드론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곽 대표는 “싼 중국 제품들을 들여와 제공하는 타 업체들처럼 제품 단가를 낮추고 유통마진을 충분히 주면 당장에라도 2만~3만개씩 내보낼 수 있겠지만, 교육에 대한 질이 떨어지고 드론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자리 잡게 되는 기존의 드론 교육의 문제점을 잘 알기에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 된 교육을 하면서 가자는 게 위즈윙의 철칙이다.”라고 전했다.

창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교육·완구용 드론 전문기업

위즈윙은 드론 교육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과 커리큘럼 개발에 역점을 둬 왔다. 특히, 교육적 목적을 두고 드론을 설계 및 개발하기 때문에 시중에 나온 드론과 차별화된 기능과 구조를 보인다. 조립식으로 제작돼 사용자 스스로 직접 만들어 보고, 고장 진단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실제로 고장이 나면 쉽게 직접 수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곽 대표는 “드론을 응용한 다양한 융합 제품들을 함께 개발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가 즐겁고 유익하게 배울 수 있다”고 말하며, “값싸고 AS도 되지 않는 드론을 구매해서 한두 번 날려보고는 고장이 나거나 재미없다는 이유로 장식품으로 전시만 해두는 가정이 상당히 많다. 기존에 드론 교육을 받으면서 힘들고 지루한 경험으로 남아있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물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에서 양질의 교육이 선행되어야 하겠지만, 교육을 받는 분들도 가격에만 치중할 게 아니라 재료들과 커리큘럼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한다면 드론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위즈윙의 드론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의 교육 관련 회사와 협력하여 동남아 교육 시장에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다. 산업용 드론 개발과 항공촬영 서비스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곽 대표는 “산업용 드론 내 센서·장치 경쟁력에서는 외산보다 국내가 앞서 있다”면서 “드론 교육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140g 이상의 중급 드론과 산업용 드론 개발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4차 산업의 핵심 역할을 할 드론 산업이지만 아직도 국산 제품의 비중이 현저하게 낮은 분야이기에 교육용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 뒤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교육용드론 / 드론교육 / 드론강사 / 방과후 / 조립식드론 / DIY드론 / 코딩드론


출처 : 중기뉴스타임(http://www.sisanewstime.co.kr)

By | 2020-02-18T10:41:24+09:00 12월 10th, 2019|보도자료|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