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윙 교육용 드론 ‘큐브 드론’, 간편한 접이식 구성과 안전 장치 갖춰

국토교통부는 향후 10년간 드론 산업이 16만 4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12조70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가 예견됨에 따라 드론 산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주요산업으로 촬영용, 교육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어 2020년이 되면 100조 달러 수준으로 시장이 확대되리라 예측된 바 있다.

따라서 드론 조종에 관한 인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지속해서 드론 인재를 양성하고 지도하는 드론 교육지도사, 드론 파일럿, 드론 촬영 전문가 등의 드론 관련 직종들이 미래 유망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을 중심으로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 어린이 드론, 방과 후 학교 드론 만들기,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 드론 제작 등의 교육 과정을 신청하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교육용 드론으로 수업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되는 ‘위즈윙 큐브 드론’은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한 접이식 큐브 드론으로, 안전 장치도 탑재되어 있어 입문용 드론 추천 제품으로도 꼽힌다. 안전한 덕트형 프로펠러 구조로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에게도 위험 부담이 없어대학 드론 교육 및 초, 중, 고 방과 후 수업 진행용으로 제품 판매가 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위즈윙 드론은 조립식으로 조립 과정에서 두뇌 사용과 정교한 손동작이 요구되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며, 직접 조립하고 조종해 날려 보면서 비행 모습을 통해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정 내에서 교육용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드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드론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드론을 구입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인지 꼼꼼하게 체크해 구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드론제작, 교육, 센서를 활용한 비행기, RC카 제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교육용 드론 전문 제작 업체 ‘위즈윙’에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한 다양한 용도의 국산용 드론 제품들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 newsculture –

교육용드론 / 드론교육 / 드론강사 / 방과후 / 조립식드론 / DIY드론 / 코딩드론

By | 2020-02-18T10:30:15+09:00 12월 20th, 2017|보도자료|0 Comments